ForBetterLife (Do Till Done! 성공학&영어)

스피킹 문법을 쉽게 익힐 수 있는 문장 101~110 본문

영어회화/한 문장으로 끝내는 스피킹 문법

스피킹 문법을 쉽게 익힐 수 있는 문장 101~110

두틸던(DoTillDone) 2019. 10. 31. 06:30
지난 2014년 어문학사에서 출판한 "한 문장으로 끝내는 스피킹 문법"에 수록된 대표문장 137개를 회당 10개씩 올리겠습니다. 본 대표문장들은 영어로 말할 때 다양한 응용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주요 스피킹 문법이 녹아들어 있는 문장들이므로, 이 문장들을 잘 익히고 외워두면 상황에 맞게 응용해서 말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. 가급적 여기 포스팅 될 문장들은 상황에 맞게 바로 기억해 낼 수 있도록 외워 두시면 좋습니다.

 

손가락 표시 다음을 드레그 하시면 해당 문장을 보실 수 있으며, 각 대표 문장을 활용해서 주어, 동사, 시제, 문형(평서문 ↔ 의문문) 바꿔가면서 직접 최소한 2~3개 문장을 더 연습하시면 효과가 배가됩니다.

 

101. 그 곳이 제가 태어난 곳입니다. (장소의 설명)

    ☞    That's (the place) where I was born.

102. 그 때가 제가 그를 만나던 때였습니다. (시간의 설명)

       That was (the time) when I met him.

103. 이게 제가 그걸 하는 방법입니다. (방법의 설명)

       This is (the way) how I do it.

104. 그게 제가 당신을 필요로 하는 이유입니다. (이유의 설명)

       That is (the reason) why I need you.

105. 그 사람이 그것을 한 사람입니다. (사람의 설명)

       He is the man who did it.

106.  그것이 제가 원하는 것입니다. (물건의 설명)

    ☞    That's what I want.

107. 저는 거기에서 일하는 것이 좋습니다. (like ~ing 용법)

    ☞    I like working there.

108. 당신이 부탁했었다면 저는 당신을 도왔을 것입니다. (3rd Conditional - 과거사실에 대한 가정)

    ☞    If you had asked, I would have helped you.

109. 가능한 한 빨리 집에 오십시요. (as ~ as.... 용법 01)

    ☞    Come home as soon as possible.

110. 제가 할 수 있는 한 빨리 그것을 끝내겠습니다. (as ~ as.... 용법 02)

    ☞    I will finish it as soon as I can.

 

* 이책에는 각 대표 문장별로 응용 연습할 수 있는 다양한 문장들이 10여개씩 더 수록되어 있음.

https://coupa.ng/bjl0DR

 

한 문장으로 끝내는 스피킹(Speaking) 문법

COUPANG

www.coupang.com

 
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