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orBetterLife (Do Till Done! 성공학&영어)

오늘의 명언, 어떻게 생각하세요? - "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...... " 본문

자기계발, 성공학/오늘의 명언, 어떻게 생각하세요?

오늘의 명언, 어떻게 생각하세요? - "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...... "

두틸던(DoTillDone) 2020. 3. 12. 06:30
"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미래를 만드는 것이다."

이 말은 현대 경영학을 창시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는 미국의 저명한 경영학자 피터 드러커(Peter Ferdinand Drucker, 1909~2005)의 명언입니다.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하여 알고 싶어하고, 그래서 때로는 용하다는 예언가, 속칭 점쟁이를 찾아가기도 하는데, 피터 드러커를 비롯한 많은 학자들이 주장하는 것 중의 하나는 바로 '나의 미래는 내가 만든다'라는 것입니다.

소극적으로 처해진 삶에 만족, 또는 절망하기 보다는 누구나 모두 적극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직접 개척해 나갈 수 있다는 믿음에서 비롯된 피터 드러커의 명언은 평범한 우리 같은 사람들도 확신을 가지고 실천해 나가면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보다 윤택한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.

비슷한 명언도 많죠. 이 글을 쓰면서 바로 생각나는 명언 중의 하나는 랄프 왈도 에머슨(Ralph Waldo Emerson)의 "사람은 자신이 하루 종일 생각하는 그 사람이다 (A man is what he thinks about all day long)"입니다. 스스로를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바로 그 자신이 된다는 말로 이해됩니다.

오늘의 명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? 또 다른 의견이 있거나, 혹은 우리에게 강한 교훈을 주는 유사한 다른 명언을 알고 계시다면 댓글을 통해 공유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  

 

Comments